중흥토건·두산건설,‘금남로 중흥S-클래스&두산위브더제니스’ 8월 분양
뉴타운급 랜드마크 대단지 분양시장 ‘들썩’
우수한 학군·편리한 교통·쾌적한 자연환경
광주역 인근 대형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주목

광주 북구 임동에 이달 중 분양 예정인 ‘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 투시도./중흥토건 제공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과 두산건설이 이달 중 광주 북구 임동에‘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에 나선다.

13일 중흥토건과 두산건설에 따르면 광주 북구 임동 76 일대에 들어서는‘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임동(유동)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주거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대 39층 14개동, 아파트 전용 59~107㎡ 2천240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27~57㎡ 250실 등 총 2천490가구 규모다.

‘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먼저 쾌속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광주지하철 1호선 양동시장역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금남로역과 문화전당역 등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남광주역을 통하면 2024년 개통 예정인 광주 도시철도 2호선으로 환승도 가능하다. 

인근에 광주역이 있고 단지 앞에서 모이는 버스노선을 통해 광주 도심 곳곳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인근 금남로, 상무대로, 서광주IC 등의 진입이 용이해 사통팔달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주변에 추진되는 대형개발호재도 개발사업의 수혜를 누리는 단지로 기대감이 높다.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광주역복합개발사업’이 대표적이다. 

광주역 복합개발사업은 약 1조원의 비용이 투입돼 오는 2025년까지 본격 추진될 예정으로, 광주역 일대를 주거와 상업을 아우르는 새로운 경제거점으로 육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의 안심 교육환경도 주목된다. 단지는 도보권에 수창초, 서림초, 북성중 등 다양한 학군이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밖에 광주제일고와 광주고, 전남대 등 명문학군들도 근거리에 있고, 금남로 학원 밀집지역과도 가까운 만큼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NC백화점과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쇼핑시설들과 가까운 것은 물론 재래시장인 양동시장이 인접해 편리하게 상권을 이용할 수 있다. 천주의성요한병원과 종합병원인 해피뷰병원도 도보권에 있어 탄탄한 의료인프라도 갖췄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관심사다. ‘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단지 바로 옆으로 광주천이 흐르고 있어 수려한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고, 사계절 정원과 생태학습관 등 시민들을 위한 힐링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광주천 수변공원의 쾌적함까지 누릴 수 있다. 

기아 챔피언스필드 야구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예술의 거리 등도 가까워 여유로운 힐링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중흥건설과 두산건설의 우수한 시공력과 노하우가 담긴 특화설계도 도입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함께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했고, 중소형 평형부터 대형평형까지 선호도 높은 다양한 평형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공간도 조성된다.

이달 중 아파트와 같이 공급되는 ‘금남로 중흥S-클래스 & 두산위브더제니스’ 오피스텔의 경우 일반 오피스텔에서 볼 수 없었던 대단지 단지조경 및 커뮤니티공간, 실당 1.5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 27㎡, 57㎡의 다양한 평면타입 제공 등으로 투자와 실거주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