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군 공항 이전 소식에…반대 목소리 이어져
지역 39개 사회단체 결사반대 결의
 

21일 고흥군 청정고흥연대 등 39개 사회단체 대표가 군청 우주홀에서 모임을 열고 광주 군 공항 고흥 이전에 대해 한목소리로 결사반대 입장을 결의하고 있다./고흥군 제공

광주 군 공항 이전 후보지로 고흥이 검토대상으로 거론되자 지역 시민사회단체가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고흥군 청정고흥연대 등 39개 사회단체 대표는 21일 군청 우주홀에서 모임을 열고 광주 군 공항 고흥 이전에 대해 한목소리로 결사반대 입장을 결의했다.

이날 모임에서 사회단체 대표들은 광주 군 공항 이전 추진경위 및 문제점,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군 공항이 들어설 경우 군민의 피해는 불을 보듯 뻔 한만큼 못들어오게 군민이 단결해야 한다”며 “고흥군과 함께 군 공항 이전을 적극 막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군 공항이 들어설 경우, 주민들의 농업, 어업, 축산업 및 환경피해가 심각하고, 전투기 소음 때문에 주민들이 살 수가 없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대표들은“군 공항 이전 관련 인센티브에 대해서는 논의할 가치도 없고, 무조건 결사반대할 것”이라고 결의했다.

국방부 군 공항 이전 사업단은 350만평 이상 전남 9개 부지를 대상으로 적합성을 검토해 8곳은 부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고흥에 관해서는 아직 판단을 내리지 않고 군 작전성 검토 등을 진행 중이다.

앞서 고흥군과 군의회는 지난 16일 성명을 내고 “고흥의 미래를 죽이는 행위로 간주하고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고흥군 기관·단체협의회도 17일 열린 총회에서 군 공항 고흥군 이전 검토를 강력히 반대하는 등 지역 사회의 반발이 잇따르고 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