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숙남 광주대 교수 13번째 개인전…22일까지 호심미술관

지구촌 위협하는 팬데믹 패닉 상황 속에서 생명의 빛을…

생존의 위기가 만연한 팬데믹 패닉 속에 역동적 생명의 빛과 리듬을 느낄 수 있는 광주대학교 패션·주얼리학부 송숙남 교수의 13번째 전시회가 12일부터 22일까지 호심미술관에서 열린다.

지난해 서울 서초동 흰물결갤러리에서 가진 12회 개인 전시회에 이어 1년간의 작업 성과를 더해 마련된 이번 전시회는 송 교수의 작품세계 전모를 다양한 회화작품과 아트주얼리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 교수는 12회 개인 전시회에서 1989년부터 지난해까지 30여 년 동안 제작된 판화와 드로잉, 복합재료로 제작된 ‘회화’, 천연보석과 18K를 소재로 제작된 ‘아트주얼리’ 130여 점을 공개했다.

미술평론가 김영순 전 부산시립미술관장은 “올해 선보인 작품들에서 볼 수 있는 자유자재로 꿈틀거리는 유연한 곡선은, 더욱 세련되고 간결하게 압축돼 있다”고 말했다.

또 “2019년 전시는 색채평면의 경향과 유기적 추상표현주의라는 두 스타일의 평면회화, 그리고 아트주얼리 사이를 관통하는 송숙남의 역동적 포름과 빛의 생동하는 리듬 형성과 발전과정을 파노라마로 제시했다면, 2020년 신작과 함께 보다 심화한 이번 광주전시는 ‘생동하는 역동적 생명의 포름Ⅱ’라고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송숙남 교수 작품 사진 /광주대 제공
홍익대와 동 대학원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송 교수는 미국 웨스턴일리노이대학교에서 판화 과정을, 미국 캔자스대학교에서 석판화 과정을 공부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광주비엔날레 이사, 한국 디자인협회 이사, 광주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현재는 대한민국 수공예문화상품 공모대전 운영위원과 광주시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위원회 위원, 아시아문화원 ACC 정책자문위원, 광주시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 한국미술협회·한국목판화협회·한국현대판화가협회·진월금속회 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