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독서문화예술협회, 이영경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회

‘그림책 속의 작가정신’ 주제…11일 비대면 온라인 형식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의 민주시민대학 주관단체에 선정된 (사)대한독서문화예술협회는 시민들에게 그림책을 읽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해주기 위해 11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작가 초청 강연회를 갖는다.

비대면 온라인 줌 랜선 형식으로 열리는 이번 강연은 시공간을 초월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아씨방 일곱동무’, ‘넉 점 반’의 이영경 작가를 초청해 ‘그림책 속의 작가정신’을 주제로 한다.

이영경 작가는 그림책 속에 우리나라 전통 풍습과 민화를 많이 담았으며, 색채와 그림에서 해학과 즐거움이 묻어난다는 평을 듣고 있다..

강연 참가신청은 선착순 40명으로 10일 오후 8시까지 010-8602-2931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대한독서문화예술협회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대학에서 ‘아는 맛, 삶의 멋’의 테마로 ‘그림책을 활용한 인권교육’과 ‘생각을 키워주는 어린이 청소년 인문학 지도’를 진행하고 있다.

두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에서 습득하지 못한 삶의 방식이나 성찰을 도와주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서 지역사회에 인문학 활동가들을 배출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학습자들에게 지속적인 배움의 욕구를 충족하도록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 접근성이 좋아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