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 대통령상에 김인숙 씨
김치응용요리 최우수상에 이연주 씨 수상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13일 오후 김치타운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제27회 광주세계김치축제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에 참석해 전남 순천 김인숙씨에게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여을 하고 있다. /광주시 제공

온라인 축제로 진행 중인 제27회 광주세계김치랜선축제의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에서 김인숙(58·전남 순천) 씨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15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광주세계김치랜선축제에서 대한민국김치경연대회와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김치분야에서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여하는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는 김인숙 씨가 지정종목인 포기김치에서 ‘순천만의 맛조개와 대갱이배추 맛김치’, 자유종목에서 ‘토종 홍갓 꽃물 갓물 김치’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 황미선(경기도) 씨,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김해주(전남) 씨가 각각 차지했다.

또한 김치의 새로운 변신과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치요리 발굴을 위한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에서는 이연주(서울·21) 씨가 ‘뉴욕을 항해하는 kimchi(김치) tofu(두부) boat(보트) 파스타’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김치경연대회는 코로나19로 대회에 참석하지 못한 가족들과 경연대회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손쉽게 시청 가능하도록 대회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중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김치의 무한한 가능성을 봤다”며 “앞으로 김치경연대회가 김치문화 전승과 대중화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세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