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추월산 케이블카 개발 속도 낸다
㈜삼안·대림건설㈜·이엠티씨㈜ MOU
사업비 427억 투자…친환경 시공법 도입

담양군은 22일 ㈜삼안, 대림건설(주), 이엠티씨㈜ 등 3개 기업과 함께 담양호관광지 추월산 케이블카 설치를 위한 개발 사업 협력에 나선다. /담양군 제공

전라남도 5대 명산 중 하나인 담양 추월산에 케이블카 설치가 본격 추진된다.

담양군은 22일 ㈜삼안, 대림건설㈜, 이엠티씨㈜ 등 3개 기업과 함께 ‘담양호관광지(추월산지구) 케이블카 개발 사업을 위한 투자협정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형식 담양군수, 최동식 ㈜삼안 대표이사, 조동윤 대림건설㈜ 토목사업본부장, 서광모 이엠티씨㈜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담양호관광지(추월산지구) 케이블카 개발 사업 전체 조감도. /담양군 제공

㈜삼안, 대림건설㈜, 이엠티씨㈜는 2023년까지 담양군 용면 월계리 담양호관광지 추월산 일원에 약 427억 원을 투자, 케이블카(1.48㎞), 모노레일(0.52㎞)를 설치해, 준공과 동시에 모든 시설물과 토지 등을 군에 기부채납하고, 사업시행자는 운영권만 갖는 사업방식이다.

특히, 추월산의 자연환경 훼손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시공법을 도입해 개발할 계획이다. 전국 어디서나 비슷한 승강장과는 달리 독특하고 차별화된 금성산성의 모습을 형상화해 최대한 자연친화적인 케이블카를 조성할 방침이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오늘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추월산 케이블카 개발사업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며 “그동안 추월산은 가파르고 험준한 지형으로 고령자 등 교통약자들의 접근이 어려웠다. 그러나 이번 사업을 통해 산악과 호반을 연계한 교통약자를 위한 새로운 복지관광 수단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담양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관광산업분야에 민간유치가 더욱 더 확대됨은 물론 연간 ‘49만 명 관광객 효과’, ‘546명의 고용창출 효과’, ‘1천 5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