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농업창업·주택구입지원 참여자 모집
내달 15일까지…읍·면사무소에 접수

담양군은 오는 2월 15일까지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담양군청 전경. /담양군 제공

전남 담양군은 내달 15일까지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만 65세 이하로 세대주인 자 ▲농촌지역 전입일을 기준으로 농촌 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 ▲전입일로부터 만 5년이 경과하지 않고, 담양에서 실제 거주하는 농업종사자 ▲비농업인으로 귀농·영농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자 등이다.

단, 농업 외 타 산업 분야에 직업을 가지거나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도 지원할 수 없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5년 거치 10년 균등 분할 상환 조건으로 농업 창업 자금은 최대 3억 원과 주택 구입 자금은 최대 7천500만 원까지 연 2%의 금리의 이차보전 방식으로 지원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2월 15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군은 담양군 귀농귀촌활성화위원회의 심층 면접평가를 통해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지역 내 귀농인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