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친환경 농업인 대학 신입생 모집
오는 22일까지 접수
3개 과정 120명 선발

진도군은 22일까지 친환경 농업인 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진도군 제공

전남 진도군이 전문 농업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친환경 농업인 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역 농업·농촌 발전을 이끌어 갈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농업인 120명을 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9개월 동안 ▲친환경 농업 반(50명) ▲청년 창업반(40명) ▲국화산업연구회반(30명) 등 전문 이론 교육과 우수 농가 벤치마킹, 실습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입학 자격은 진도군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 예비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는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경영지원과 교육자원팀으로 하면 된다.

군은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문농업인을 육성할 목적으로 지난 2008년부터 농업인 대학을 14년째 운영해오고 있으며, 총 93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목표로 연구모임, 역량강화교육 등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친환경 농업인 대학에 열정적인 농업인들이 참여해 농업 소득을 향상시키고, 농업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진도/하강수 기자 hg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