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정원전문가 양성 교육’ 운영
오는 3일까지 접수 신청

담양군은 군민을 대상으로 정원전문가 양성교육 대상자를 오는 3일까지 선발한다. 사진은 담양군청 전경.

전남 담양군은 생태정원도시 건설과 생활 속 정원 문화의 확산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정원전문가 양성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정원전문가 양성교육은 전문적인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한 정원전문인력 양성 및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정원전문가 양성교육 지정기관인 전남대학교에 위탁해 이론 20시간, 실습 50시간 총 70시간에 걸쳐 정원 식물 이해·관리, 정원 조성방법, 정원 관리·운영 등의 5개 교육과목으로 진행된다.

수료 조건은 전체 교육과정의 80% 이상 출석과 수료시험 및 실기평가 점수가 70점 이상이어야 하며 교육비는 1인당 80만원으로 교육생이 5만원을 부담하고 군에서 75만원을 지원한다.

모집 인원은 15명으로 오는 3일까지 담양군청 산림정원과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에 방문접수 해야 하며, 모집인원보다 접수인원이 많은 경우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임홍준 담양군 산림정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정원문화 확산과 생태정원도시 담양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