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소방,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안내

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신고접수
 

광주북부소방서는 각종 재난상황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신고할 수 있는 ‘119다매체 신고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은 119다매채 신고서비스 포스터. /광주 북부소방 제공

광주북부소방서는 각종 재난상황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신고할 수 있는 ‘119다매체 신고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영상, 문자, 앱(App) 등을 활용해 응성통화가 곤란한 경우에도 긴급상황을 전달 할 수 있으며 사고 현장의 정확한 상황까지 파악할 수 있다.

영상통화 신고 서비스는 119를 누르고 영상통화 버튼을 눌러 전화하면 119상황실로 연결돼 신고가 가능하며, 청각장애인, 외국인에게 유용한 서비스로 현장 상황을 정확하게 전달 가능하다.

문자신고의 경우, 119 번호로 문자 입력 후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며, 사진과 동영상도 첨부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 신고는 ‘119신고’ 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신고 서비스를 선택해 전송하면 GPS 위치정보가 119상황실로 전송돼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 확인을 돕는다.

소방서 관계자는 “평상시 미리 알고 있다면 위험한 상황이 생겼을 때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사회 취약계층이나 외국인 등 소통 사각계층의 음성통화 장애요소가 해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환 기자 k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