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전기자동차 115대 보급
최대 2천 320만원 지원

담양군이 올해 전기자동차 115대를 보급할 방침이다. 사진은 담양군청 전경.

전남 담양군은 지역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대기환경을 개선하고자 전기자동차 115대를 보급한다.

11일 담양군에 따르면 군은 그린뉴딜정책의 시행계획 중 하나인 친환경자동차로의 전환을 위해 3개년 전기차 보급률 3%를 목표로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시행한다. 규모는 승용차 71대, 화물차 44대로 총 115대로 지난해 대비 7배 이상이다.

지원금은 승용차는 국비보조금에 따라 지방비를 차등 지원하며 최대 1천 520만원, 화물차는 1톤 소형을 기준으로 2천 320만원을 출고 및 등록 순으로 지원한다.

총 지원의 10%는 장애인,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 다자녀, 생애최초 구매자, 택시, 배출가스 5등급 노후경유차 폐차 후 전기자동차 구매자 등에 우선 배정되며 화물 물량 중 10%는 중소기업 생산물량에 우선 배정된다.

신청 자격은 구매 지원신청서 접수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 연속해 담양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이나 관내에 위치한 법인, 기업 및 공공기관이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전기승용차의 경우 3월 10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며, 신청자는 전기자동차 구매 대리점을 방문해 상담 후 신청서를 계약서를 작성하고 제조 수입사는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