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농업분야 재난지원금 지원
오는 30일까지 신청 접수

함평군이 오는 30일까지 농업분야 재난지원금 신청접수를 받는다. 사진은 함평군청 전경.

전남 함평군은 정부 4차 재난지원금에 농업 분야가 포함됨에 따라 오는 30일까지 농업분야 재난지원금 신청접수를 받는다.

6일 함평군에 따르면 농업분야 재난지원금은 크게 두 가지로 경지면적 0.5ha 이하 영세농 가구(2374농가)에는 30만 원 상당의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가 지급된다.

또한 코로나19로 매출 감소 피해를 입은 화훼,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납품 농가, 농촌체험휴양마을은 100만 원 상당의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가 지급된다.

지난해 소농직불금 수령 농가는 오는 4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관할 농·축협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농협 신용·체크카드로 지급된 바우처 포인트는 지급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하고, 단 기간이 경과하면 사용불가하다.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는 오는 14일부터 30일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거나, 온라인 홈페이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지원 대상분야 중 매출이 감소한 농가에 한해 지급되며, 농협이 아닌 읍·면사무소 방문 신청이라는 점이 소농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와 다른 점이다. 바우처 포인트는 자격요건 및 매출감소 심사를 거쳐 5월 중 1차 지급돼 9월 30일까지 사용가능하다.

두 가지 유형은 중복지원 되지 않으며, 타 부처의 재난지원금과 중복 수급이 불가하거나 금액이 변동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요건 및 자격 등을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농업분야에 지원되는 재난지원금 신청 홍보 및 자격 검증 등을 철저히 해 지급대상이 되는 농가가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