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화순
화순군, 향토음식 전문가 모집

화순군, 향토음식 전문가 모집
내달 3일까지…교육생 20명 모집

1_향토음식전문가 역량강화교육 모집안내문
화순군이 향토음식 전문가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향토음식 전문가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14일 화순군에 따르면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 개발과 올바른 식문화 형성을 선도할 향토음식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음식과 관련한 연구회에서 활동 중이거나 향토음식 강의 경력자 등 2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4월 23일부터 5월 3일까지 총 6회 시행되고, 음식 관련 연구회 활동 중이거나 향토음식 강의 경력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부 교육 내용은 ▲음식 강의 촬영·편집 기법에 관한 이론·실습 ▲레시피 표준화 방법 ▲교안 작성법 등 강의기법 ▲음식개발 키워드와 사례교육 등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8년부터 향토음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해오며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교육 수료생들은 화순 향토음식 학교에서 강사 활동 등을 통해 향토음식 전수와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향토음식 전문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향토음식 활성화를 이끌 핵심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중·서부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