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무안
무안군,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입학식

무안군,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 입학식
70대 부터 늦깎이 학생들 눈길

현경면 성인문해교실
무안군 지역 초등학력 인정 성인문해교실 2곳에서 최근 제1회 입학식을 갖고 본격 교육을 진행 중이다. /무안군 제공

전남 무안군은 지역 초등학력 인정 성인문해교실 2곳에서 제1회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현경 여성농업인센터와 무안공공도서관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실에서 가슴에 꽃을 단 늦깎이 신입생들의 뜻깊은 입학식이 열렸다.

입학식이 시작되기 한 시간 전부터 교실에 나와 책을 펼쳐든 어머님들의 얼굴에는 봄꽃처럼 환한 웃음꽃이 피어났다. 73세부터 87세까지 나이는 서로 달라도 학습에 대한 의욕만큼은 모두들 한결 같았다.

최고령 학생인 정 모 어른신(87)은 “수업이 시작되는 이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며 “친구들을 만나 다시 학업을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고 공부를 열심히 해서 꼭 졸업장을 타고 싶다”며 연신 반가운 마음을 전했다.

군은 학습자들을 위해 가방과 필기도구세트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교실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출입자 관리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어머님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산 군수는 “어려운 시절 오빠나 동생을 위해 배움까지 양보해야 했던 우리 어머님들에게 이제라도 배움의 길을 열어 드릴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며 “모든 어머님들이 건강하게 즐겁게 공부하고 초등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지난 2006년부터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 여성농업인센터, 무안공공도서관 2곳의 성인문해교실이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실로 지정받았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태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