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길 경제학자’에게 듣는 해답
10년후그라운드, 23일 모종린 교수 초청
‘골목 라이프 스타일’ 주제 강연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오프라인 상권이 붕괴됐다. 그러면서 온라인상의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중이다. 하지만 계속된 사회적거리두기는 역설적이게도 오프라인에 대한 사람들의 욕망을 키우고 있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온라인으로는 대체할 수 없는 오프라인만의 특화 콘텐츠를 모색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광주 남구 양림동에 자리한 10년후그라운드에서는 23일 오후7시30분 ‘골목길 경제학자’ 모종린 교수를 초청해 ‘골목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날 모종린 교수는 ‘뜨는 동네’ ‘머물고 싶은 동네’를 만드는 골목의 힘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모종린 교수

모종린 교수는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정치경제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꼽은 최고의 멘토이다. 골목길 경제학자로 불리는 그는 전세계의 매력적인 도시들을 보며 오랫동안 한국의 골목문화를 연구해왔다. 지금도 전국 골목을 탐방하며 로컬 콘텐츠 발굴에 힘쓰고 있다.

한편, 10년 후 유치원은 새로운 사회적 변화에 대응해 자신의 커리어와 프로젝트를 만들어가는 개인을 지지하며, 10년 후의 삶을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 나가기 위한 전환점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공개 특강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진행된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