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고액 체납자 뿌리 뽑는다
내달 말까지 특별정리 기간 운영

장흥군청 전경

전남 장흥군은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 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내달 말까지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특별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군은 현재까지 매월 체납자에게 고지서 및 납부 안내문을 발송, 체납 처분 전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 현수막, 납부 안내 문자, 카카오 알림톡 등 다방면에 걸친 납세 홍보 활동을 펼쳐 이월체납액 15억여 원을 징수하는 실적을 냈다.

또 특별정리 기간 중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체납액 징수 독려반을 꾸려 징수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면서 자동차세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예금 등 매출채권 압류, 압류 부동산 공매처분 등 강력하게 고액 체납자를 뿌리 뽑겠단 계획이다.

특히 특별정리 기간 동안에 100만 원 이상의 고액 체납자에 대해선 거주지 및 사업장 방문을 통한 징수 독려와 현장 조사 활동을 전개하고, 관외에 거주하는 체납자에 대해서도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거주 실태ㆍ납부 능력 파악 등 치밀한 실태 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고질ㆍ상습 체납자에 대해 각종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 제외 등 행정제재와 압류재산 공매처분 등 강도 높은 체납 처분을 병행 추진할 예정이다”며 “이번 체납액 특별정리 기간 중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으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자진 납부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흥군은 매년 전남도 주관 ‘이월체납액 줄이기’와 ‘징수율 올리기’ 최우수 및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