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년후계농 지원사업 간담회
신규 청년후계농 17명 선정

장성군이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17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장성군 제공

전남 장성군이 올해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로 17명의 신규 청년후계농을 선정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청년후계농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소득이 불안정한 독립 영농기간 3년 이하의 만 18세~39세 영농 초기 농업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장 3년간 월 최대 100만 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이 지급된다. 희망 시 창업자금과 함께 기술교육, 컨설팅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업 전반에 관한 설명과 기 정착한 청년농업인의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 장성군에서 추진 중인 농업·생활·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지원 정책도 함께 안내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군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후계농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년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2018년부터 현재까지 65명의 청년후계농을 선발·지원했다. 청년농업인 정예인력 양성 전문교육, 2040세대 청년농업인 육성 사업 등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성/박문수 기자 pm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