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담양
담양군, 에코 산업단지 용지 분양완료

담양군, 에코 산업단지 용지 분양완료
친환경 산업도시 도약 기대
‘지역경제’ 활성화 촉매제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 산업용지 100% 분양 완료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 전경. /담양군 제공

전남 담양군은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이하 에코산단) 산업시설용지가 전부 분양됐다고 27일 밝혔다. 이에따라 담양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에코산단은 담양읍 삼만리와 금성면 원천리 일원에 조성된 산업단지다. 담양군, 한국투자증권, 현대엔지니어링 등 6개사가 출자해 개발됐다. 지난 2014년 착공해 4년간의 조성공사를 거쳐 2017년 12월 준공 후 본격적인 기업유치에 돌입했다.

분양실적이 2019년 말까지 60%대로 저조하자, 관리기본계획 변경을 통한 업종 추가 등 수요자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했다. 사업시행사인 담양그린개발(주)와 함께 산업단지 미분양 해소 방안도 마련했다.

이처럼 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과 연계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유치 활동을 전개한 결과,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경기침체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산업용지 100% 분양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에코산단은 규모 58만㎡의 산업단지로 현재 자동차부품, 금속 및 식품가공업체 등 환경오염이 적은 업종만을 유치해 군민들의 환경권 보호는 물론,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입주업체들의 근로환경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또 이미 75개 기업이 입주했으며 앞으로 25개 기업이 추가로 들어올 예정으로 향후 2~3년 안에는 100개 업체가 본격 가동,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군은 전망했다. 일자리 창출과 같은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담양군 관계자는 “에코산단이 포스트 코로나시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분양기업의 입주가 하루 빨리 이루어지도록 입주 시 애로사항 등을 적극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