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청년 챌린지 프로젝트’참여 단체 모집
팀당 최대 500만원 지원

화순군청 전경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오는 5월 7일까지 ‘2021 청년 챌린지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 단체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청년 챌린지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사회 활동과 공동체 활성화를 장려하기 위한 소규모 프로젝트 지원 사업으로 청년들의 도전적인 삶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화순군 소재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단체 또는 법인)다.

지원 분야는 ▲청년 능력 개발, 청년 공동체 사업 ▲청년 축제 ▲지역 기반 청년문화 콘텐츠 발굴 및 창작역량 지원 사업 ▲청년문제 해결 및 인구 유입 정착 사업 ▲자원봉사 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익적 활동 ▲청년 비혼·저출생 극복 분위기 조성 등 6개 분야로 특별한 제한은 없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제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군청 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으로 등기우편 접수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화순군은 5월 중 서류검토와 서면심사 등을 거쳐 청년 단체 2곳을 선정해 팀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이 평소 창의적 아이디어로 프로젝트를 꿈꿔왔지만 기회가 없었던 우리 군 청년들에게 잠재력과 가능성을 발견할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