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담양
담양 의용소방대연합회·담양사랑병원,행안부장관상 표창

담양 의용소방대연합회·담양사랑병원, 행안부장관상 표창
코로나19 대응 유공 민간분야 수상

담양군 의용소방대 터미널 방역
담양군 의용소방대연합회 다중이용시설 방역반이 터미널에서 방역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담양군 제공

전남 담양군은 최근 2021년 코로나19 대응 유공 민간분야에서 담양군 의용소방대연합회와 담양사랑병원이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코로나19 대응 유공’은 행정안전부 주최로 적극적인 방역활동 참여, 의료활동에 공헌이 있는 인,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전남도 총 18곳 중 담양군에서만 2곳이 선정됐다.

담양군 의용소방대연합회는 평소 투철한 봉사정신과 사명감으로 각종 사고 발생 시 최일선에서 원활한 사고수습을 위해 업무를 수행했다.

1년이 넘게 지속된 코로나 상황 속에서 지역 내 감염 예방을 위해 자체 방역반을 구성, 터미널 등 주요 다중이용시설서 방역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담양사랑병원은 관내 유일한 감염병 관리기관으로 격리병상 운영 등 지역사회 감염병 관리 및 예방에 적극 협조했으며, 지난 2020년1월부터 선별진료소 지정기관으로 검체 채취, 환자 선별진료, 환자 이송 등 코로나19 대응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담양군 의용소방대연합회 관계자는 “전 국민적 재난상황에 협조하는 것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다”며 “앞으로도 조기 종식을 위해 방역활동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