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공직자 부동산투기 의혹 명명백백 밝혀야

LH 임직원들의 신도시 땅 투기로 이슈화 된 공직자들의 부도덕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전남에서도 전방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단체장이나 공무원, 시의원들이 일반 시민이 접근할 수 없는 개발 정보를 미리 알고 부동산 투기에 혈안이었던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경찰이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와 관련, 광양시와 강진군을 압수수색한데 이어 전·현직 지방의원들까지 수사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신안군의회 A의원은 지난 2019년 7월 금융기관에서 대출까지 받아가며 신안군 압해읍 신장리 도선장 일대 임야 6필지 3만여㎡를 24억여원에 사들여 투기 의혹을 사고 있다. 해당부지는 신안군이 추진 중인 도시계획 변경안에 포함됐고, 상업지역으로 바뀌도록 돼 있다. 또 전직 목포시의원 B씨는 지난 2015년 의원 재직시절 고하도 관광단지 개발사업 정보를 미리 알고 부동산을 사들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현직 목포시의원 C씨도 고하도의 무화과 밭을 차명으로 매입해 투기 의혹을 사고 있다. 고하도는 목포해상케이블카 개통 등 관광개발 효과가 예상된 지역이다.

이들 지방의원 외에도 상당수가 경찰 수사선상에 오르고 있어 앞으로 파장이 커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경찰은 지난 13일 정현복 광양시장의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광양시청을 압수수색했다. 또 강진군 공무원 D씨가 가우도 관광단지 개발 정보를 사전에 알고 일대에 부동산 투기를 한 정황을 포착, 군청을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공직자가 지자체의 개발사업 추진 정보를 알고 토지를 매입하거나 친·인척 등의 명의로 토지를 취득해 보상받는 행위는 파렴치한 짓이다. 수사기관은 이번에 철저하고도 신속한 수사를 통해 땅 투기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히기 바란다. 문제가 있는 공직자는 즉각 퇴출하고 부당이득은 환수하는 조치가 필요하다. 이번 부동산 투기 수사가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를 뿌리 뽑는 계기가 돼야 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