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관광자원개발 구상 분주
최종 보고회서 현안 논의

영광군은 최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김준성 영광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의원, 실과소장, 실과소 기술직 팀장 및 용역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 관광자원개발사업 컨설팅 및 구상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영광군 제공

전남 영광군이 지역 관광자원개발을 위한 구상 짜기에 분주한 모양새다.

군은 최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김준성 군수와 군의회 의원, 실과소장, 실과소 기술직 팀장 및 용역사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 관광자원개발사업 컨설팅 및 구상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선 ‘영광 자연오감 관광자원화’라는 컨셉으로 군이 가지고 있는 자연과 문화 자산을 활용, 관광정체성을 확립하고 관광수용태세 개선, 청정자원의 콘텐츠화, 고부가가치 수익증대 등 관광트랜드를 제언했다.

구체적으로 자연에서 찾다 ‘영광 자연별곡’의 주제로 칠산타워 주변 들녘을 경관농업으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해양경관을 조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안전망대, 포토존, 야외공연장 등 청정자연을 활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 수변들녁에서 즐기는 ‘웰니스 관광’이란 주제로 불갑테마공원, 불갑수변공원 일원에 야외공연장, 수상스포츠센터, 특화작물 경관조성, 수변데크, 생태문화센터 등 수변생태자원을 활용한 개발 필요성도 언급됐다.

‘뮤직힐링빌리지’라는 주제로 불갑사지구 관광지일원에 음악치유센터, 농가형 가든, 명상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콘텐츠개발과 관련상품개발 및 체험프로그램 구축도 제안됐다.

김준성 군수는 “컨설팅 및 구상용역이 완료되는 만큼 구상된 내용데로 군만의 특색있는 관광자원 개발에 힘써달라”며 “용역 결과를 활용해 관광자원개발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