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담양
담양군, 담주예술구 전시관 개장 기념전 열린다

담양군, 담주예술구 전시관 개장 기념전 열린다
오는 5월 “걸어오다, 걸어가다” 개막
다양한 공예작품 전시·체험·판매

담주예술구
담양군 담주예술구 전경 /담양군 제공

전남 담양군이 담주예술구 예주구간의 완공에 따라 전시관 개장을 기념해 오는 5월 1일부터 15일까지 “걸어오다, 걸어가다”라는 주제로 (사)담양군공예인협회 작품전을 개최한다.

본 전시회는 (사)담양군공예인협회 회원 및 공예명인 25명이 예주구간 각 실별 공간에서 개인전 형식으로 진행하며 소목장, 국악공예, 한지공예, 도자공예, 목공예, 대나무공예, 금속공예, 천연염색 등 다양한 공예작품들을 전시해 담양 공예문화의 우수성과 산업화 가능성을 점쳐보는 자리로 마련된다.

얼마 전 완공된 담주예술구 예주구간은 담양읍 담주4길 옛 시장통 내 건물을 신축과 리모델링을 통해 근대 담양의 건물을 기반으로 ‘담양의 과거를 담아 미래를 준비하는 복합문화 예술거리’로 조성됐다.

앞으로 이곳에선 복합전시산업 추진을 통한 다양한 문화예술의 산업화와 더불어 지역 문화발전 및 경제 활성화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시회 및 이와 관련된 판매전 개최로 복합전시산업의 가능성을 시험해 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전시행사 뿐만 아니라 체험·판매도 함께 진행되며, 코로나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별도의 개관행사는 진행하지 않는다.

담양군 관계자는 “담주예술구 첫 공식 전시회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 있게 지켜 봐 주시길 바란다”며, “방문하실 때에는 방역 수칙 준수 및 4인 이하로의 방문을 꼭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