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바다영어조합법인, 김 가공시설 준공
군 전략산업 육성

신안군은 최근 압해읍에 위치한 신안바다영어조합법인 김 가공공장 광장에서 산지가공시설 준공식 행사를 진행했다. /신안군 제공

전남 신안군은 최근 압해읍에 위치한 신안바다영어조합법인 김 가공공장 광장에서 산지가공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신안바다영어조합법인은 2006년 신안군 압해읍 무지개마을에 설립된 김 가공업체다.

신안군 김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2019년 신안군으로부터 마른김 건조기계, 히트펌프 시설비 등 8억원을 지원받아 산지가공 시설을 완료했다.

배창남 대표는 1984년부터 37년간 김 양식 및 가공에 종사하고 있으며, 해양수산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되는 등 자타가 공인하는 김산업 분야의 전문가다. 지난해에는 8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배 대표는 “올해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지역 경제 발전에 공헌 할 수 있는 법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우리군에는 국내 최고 김 수출 기업이 있는 곳으로 신안 김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수출 김 유통단지를 압해읍 송공리에 조성해 신안군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 김산업은 550어가의 김양식 어가와 33개 가공업체에서 1천 400여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매년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안/박장균 기자 jkjh11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