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중소기업 자금지원 확대
기업 경영안정·경쟁력 강화 기여

영암군청 전경.

전남 영암군이 코로나19여파로 경영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 지원 확대에 나섰다.

군은 관내 제조업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협약금융기관을 통한 융자금 2억원(3년 거치 일시상환)과 융자금에 대한 이자 중 연 3%를 3년 지원하는 ‘중소기업육성자금 2차보전금 지원사업’을 지난 2007년부터 추진 중에 있다.

당초 융자금 1회(3년 이내), 융자금에 대한 이자 3%를 3년간 지원 받은 뒤엔 연속 지원을 받을 수 없어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위기와 조선업 불황 장기화로 경영여건이 어려운 중소기업에서 연속지원 요청을 지속적으로 건의해 왔다.

이에 영암군은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결과 경영안정을 위해 중소기업의 건의를 적극 반영해 관련 조례 및 규칙 개정을 추진하고 이달부터 중소기업의 연속지원 신청이 있을 경우 융자금을 연속 2회(6년 이내), 융자금에 대한 이자 3%를 최대 6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차보전금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지속적으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며 “협약금융기관이 10개소로 확대돼 중소기업의 수요 충족과 기업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육성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암/조인권 기자 ci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