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총 3개 유공 부문 포상 예정
오는 6월까지 후보자 접수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 추전 홍보 배너.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올 한해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2021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를 오는 6월 30일까지 추천받는다.

이번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 포상부문으로 나누어 훈장, 대통령표창 등을 비롯해 총 21명에게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 후보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 공적 심사, 자격 심사 등의 절차를 통해 오는 11월에 최종 결정된다. 또한, 12월엔 수상자들이 한자리 모여 축하를 나누는‘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이 개최된다.

올해 13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방송영상,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콘텐츠산업 전 분야를 망라해 열리는 유일한 시상식으로, 수상자는 분야별로 그 해의 가장 빛난 K-콘텐츠를 일구어낸 주역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콘텐츠 대상 후보자 추천 관련 자세한 내용과 접수방법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을 원할 경우 각 부문별 제출서류를 갖춰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중·서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