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글로벌 강소기업 9개사 선정
4년간 지자체·금융기관서 맞춤형 지원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5일 세계시장을 선도해 나갈 지역 유망 중소기업 9개사를 2021년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과 지역 주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중기부, 지자체, 지역 유관기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이번에 선정된 9개사는 지난 1월 모집공고에 이어, 지방중기청, 광주광역시(광주 TP), 전라남도(전남 TP),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협력해 현장평가 및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9개(광주 2개·전남7개)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지아이엠텍은 브로워 성형과 진공성형 전문업체로, PCM 국산화에 성공해 태국, 인도 등 세계 8개국에 PCM 쿨팩을 수출 중이며, PCM 쿨팩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로나19 백신 운반용 쿨팩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티젠 농업회사법인은 국내 기능성 차(茶) 전문 기업으로, 유산균과 영양소 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한 스틱분말 형태의 ‘콤부차’를 개발해 탄산음료의 대체 건강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미국 및 EU 안전장갑 등급 제품을 개발한 ㈜셈텍, 파형강관에 내구수명 증대를 위한 필름을 코팅해 신제품을 개발한 ㈜픽슨 등 글로벌시장 선점 기술역량이 뛰어난 기업들도 선정됐다.

㈜신영하이테크는 주형 및 금형제조업체로 주요 제품은 자동차 프레스금형·자동차 패널부품이다. ㈜가리미는 수산식물 가공 및 저장 처리업체로 김밥김과 초밥용김이 주요 제품이다.

㈜지알켐은 알루미늄 다이케스팅 부품 제조업체로 가전 부품, 자동차 부품, 산업용부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코스는 에어컨부품 제조업 회사로 에어컨배관 PIPE, 압력 용기를 생산하고 있다.

올해 지정된 글로벌 강소기업은 중앙정부·지자체·지역혁신기관·금융보증기관의 협력을 통해 향후 4년간 해외마케팅 지원과 연구개발(R&D) 참여 우대(중기부, 산업부), 지자체(자율프로그램), 금융기관(금융·보증)의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2011년부터 시작한 글로벌강소기업 선정은 광주·전남 지역에서 2018년 14개사, 2019년 10개사, 2020년 10개사를 지정된 바 있다.
/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