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석봉미술관, ‘생명의 영속’ 기획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작품 선봬

화순군이 군립석봉미술관에서 ‘생명의 영속’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강민규 작가의 ‘Sky Whale’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이 가정의 달을 맞아 4일부터 군립 석봉미술관에서 ‘생명의 영속’ 전시회를 개최한다.

영원한 생명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전시회에선 자연 속 동물들을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해 표현한 강민규, 김우진 두 작가의 현대미술 작품을 오는 9월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화순군은 발열체크, 출입자 명부 관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전시회를 운영할 방침이다.

석봉미술관 1층 제1 전시실에서는 코뿔소, 흰수염 돌고래 등 멸종 위기 동물을 광섬유를 이용해 빛으로 형상화한 강민규 작가의 설치미디어 작품이 전시되고, 2층 제2 전시실과 홀에서는 스테인리스를 활용해 사슴, 말 등의 동물 형상을 다채로운 색감으로 표현한 김우진 작가의 조각 작품이 소개된다.

화순군은 이번 기획전을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감상할 수 있게 준비했다. 어른은 어린 시절이 절로 떠오르고 어린이는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게 해주는 작품들로 구성됐다.

전시회는 석봉미술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중·서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