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영암
영암군, 한시 생계지원 신청·접수

영암군, 한시 생계지원 신청·접수
오는 10일부터 온라인 가능

영암군청
영암군청 전경

전남 영암군이 기존 복지제도나 정부의 코로나19 피해 지원혜택을 받지 못한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한시생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 피해 장기화로 소득이 감소한 가구 중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75%이하 재산 3억원 이하인 저소득 가구다.

단, 기초생계급여 및 긴급생계지원 수급가구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방문돌봄종사자생계지원금, 버팀목플러스자금, 소득안정지원자금 등 올해 정부 지원금을 받은 가구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농·어·임업인 소규모 농가 등을 대상으로 한 경영지원 바우처(30만원) 지원대상은 한시 생계지원금 지원기준에 적합한 경우 차액분 2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신청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보건복지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세대주가 휴대폰 인증 후 가능하다.

현장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다.

대상자 선정은 오는 6월말까지 소득, 재산, 소득 감소 등의 확인 조사를 거쳐 타 지원사업 수급 여부 확인 후 최종 결정할 예정이며, 지원금은 1회에 한해 가구당 50만원을 신청한 계좌로 현금지급한다.

영암군 관계자는 “소득감소 증빙 등이 어려운 가구를 위해 증빙서류를 간소화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암/조인권 기자 cik@namdonews.com
 

조인권 기자  ci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