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목포
목포시, 전기화물차 보급 확대·추진

목포시, 전기화물차 보급 확대·추진
10일부터 보조금 신청·접수

목포
목포시청 전경

전남 목포시가 대기환경 개선과 저탄소 녹색도시 실현을 위해 ‘2021년 전기자동차(화물) 보급사업’ 2차 시행계획을 공고한다.

시는 전기자동화(화물) 보급사업 1차 시행 결과, 전기화물차에 대한 수요가 많아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10대를 추가 보급한다.

신청자격은 ▲접수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를 시에 3개월 이상 연속으로 둔 만 18세 이상인 개인 ▲접수일 이전 사업장 소재지와 대표자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시에 등록돼 있는 개인사업자 ▲접수일 이전 시에 사업장 소재지가 위치한 법인이다.

구매보조금 희망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전기자동차 제조·수입사를 방문해 구매계약 체결 후 보조금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제조·수입사에서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한다.

보조금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다. 접수기간 내 신청이 미달될 경우 전원 선정하며, 지원대수를 초과해 신청이 접수될 경우 공개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목포시 관계자는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신청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공고문에 명시된 신청절차와 유의사항 등을 꼭 숙지해 신청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목포/김배원 기자 kbw@namdonews.com
 

김배원 기자  kbw@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배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