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학동 재개발공사 현장 건물 붕괴…시내버스 덮쳐 4명 사망(종합)
탑승자 8명 중상…사망자 더 늘수도
붕괴 전 이상조짐…인부들은 대피

 

9일 오후 4시22분께 광주 동구 학동4구역 재개발공사 현장에서 5층 건물이 붕괴돼 소방당국이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9일 오후 광주광역시 동구 학동의 한 재개발공사 현장서 5층 건물이 붕괴돼 건물 잔해가 시내버스를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시내버스에 타고 있던 8명이 구조되고 버스 안에 갇혀 있던 5명 중 4명은 숨진 채 발견됐다.

9일 광주시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22분께 광주 동구 학동4구역 재개발공사 현장에서 철거작업이 이뤄지던 5층 건물이 붕괴됐다.
 

 

이 사고로 건물 바로 옆 도로를 운행 중이던 54번 시내버스가 붕괴된 건물 잔해애 매몰돼 구조당국이 현재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까지 8명이 구조됐다. 구조된 이들은 모두 중상으로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현재 치료를 받고 있다.

당국은 시내버스에 13명이 타고 있던 것으로 파악하고, 나머지 5명에 대한 구조작업을 벌였으나 이날 오후 7시 30분 현재 4명이 숨진 채 발견돼 수습됐다. 소방당국은 나머지 1명에 대한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다.

해당 건물은 이날 포크레인을 이용해 철거작업이 이뤄졌던 것으로 조사됐다. 포크레인 1대와 작업자 4명 등이 건물 위에서 포크레인을 이용해 건물을 허무는 방식으로 철거작업이 이뤄졌으며, 작업자들은 사고 직전 붕괴 조짐을 느껴 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현장 관계자는 이날 언론브리핑에서 “작업자들이 붕괴 직전 이상한 소리 등을 감지해 대피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작업자들이 건물 붕괴조짐을 느끼고 대피한 뒤 교통통제 등 관련 조치를 했느냐’는 질문에는 즉답을 피했다.

한편, 광주 동구 학동4구역은 현대산업개발이 시공사로 학동 일원 12만6천433㎡ 부지에 지상 29층, 지하 2층 19개동 2천282세대의 아파트를 짓는 공사가 예정돼 있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