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공단, 안전사고 예방 특별대책 선포
전 사업장 안전사고 대응 총력 다짐

 

광주환경공단 안전사고 예방 특별대책 선포식. /광주환경공단 제공

광주환경공단(이하 공단)이 최근 발생한 동구 건물 붕괴참사, 풍영정천 수난사고 등 끊이지 않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14일 안전사고 대응 총력전을 선언했다.

공단은 광주시에서 발표한 안전사고 예방 관계기관 합동대책의 연장으로 이사장 및 상임이사, 전 사업장 팀·소장 등이 모여 ‘안전사고 예방 특별대책 결의문’을 낭독하고 서명하는 선포식을 가졌다.

공단은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공사 현장 및 위험시설에 대대적인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지속적인 안전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공단은 안전의식과 경각심을 고취시켜 시민과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겠다는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김강열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은 선포식에서 “공단은 하수처리장, 음식물자원화시설 등 대형 시설물이 많고 시설 공사가 365일 진행되고 있는 만큼 안전은 우리와 직결되어 있는 문제”라면서 “모든 현장을 밑바닥부터 샅샅이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환경공단은 지난해 안전보건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 인증제도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기술진단 평가, 폐기물처리시설 평가 등에서 우수시설로 선정됐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