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그린 뉴딜 실행 계획 의결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전체회의서 논의

담양군이 최근 제1차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속가능발전지표 평가 보고서와 담양군 그린뉴딜 중기 실행계획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담양군 제공

전남 담양군이 최근 제1차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개최하고 지속가능발전지표 평가 보고서와 담양군 그린뉴딜 중기 실행계획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선 17개 목표, 55개 세부목표, 71개 지속가능발전지표들에 대한 평가결과를 담은 ‘2020 담양군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대한 분석 결과를 설명하고 향후 개선과제 및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발전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지난 1월 수립한 담양군 그린뉴딜 중기 실행계획과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발전방향 등에 대해 기탄없는 논의를 이어갔다.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하반기 워크숍을 열어 목표치를 수정하고 실과소 지표담당자와 협의를 통해 지속적인 지표 개선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를 주관한 김병완 위원장은 “2020 담양군 지속가능성 보고서와 담양군 그린뉴딜 중기 실행계획 수립으로 군의 주요정책에 지속가능발전의 가치가 스며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악화된 지표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해 담양의 정체성을 지키며 진정한 생태도시 담양을 만들어 나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