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비대면 부모교육 ‘성료’
관내 청소년 38가정 대상

담양군청 전경

전남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관내 38가정을 대상으로 비대면 부모교육과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자동차극장 관람을 진행했다.

‘우리가족 하(夏)이팅’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가정에 건강하고 화목한 여름밤 선물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에선 청소년의 의사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자녀에게 칭찬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애쓰는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지는 자동차극장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과 학부모의 코로나 블루 극복과 친밀감 향상을 위해 ‘크루엘라’를 관람했으며 가족 영화 관람을 통해 자동차 공간 내에서 긍정적인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정은 “평소 아이 양육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직접 묻고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가족과 함께 영화 보는 것이 어려웠는데 자동차 안에서 영화를 관람하며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관내 가정의 위로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부모 간의 정서적 교류의 기회 제공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