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방과후아카데미 강사 간담회 개최
특성화 프로그램 발굴 방안 등 논의

화순군이 최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강사간담회를 개최해 강사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프로그램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이 최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강사간담회를 개최해 강사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프로그램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엔 국영수 교과 학습과 난타, 댄스, 공예디자인 등 전문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외부 강사 9명과 아카데미 실무자 3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차별화된 특성화 프로그램 발굴 방안을 논의하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발생하는 문제점 등에 관해 토론했다.

이어 ‘비폭력 공감 대화법 특강’을 통해 강사와 학생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며 관계를 향상하고 상호 존중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교육했다. 강사와 실무자의 전문적 역량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 청소년 유해환경 보호 역량강화 교육도 진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강사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고민되던 부분들을 다른 강사, 실무자들과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화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관내 중학생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2개 반(만연골반·배움터반)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감수성과 사회성을 키우고 학습 능력도 높일 수 있도록 보충·심화 학습과 특별체험 등을 지원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의 취지에 맞게 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