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요리 공모전 시행
선정 레시피, 식단표에 메뉴로 반영

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최근 센터 등록 어린이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흥, 표고버섯 얼마나 맛있게요~?’ 요리 공모전을 진행했다.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최근 센터 등록 어린이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흥, 표고버섯 얼마나 맛있게요~?’ 요리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먼저 버섯 관찰일기 이벤트를 진행해 자녀와 학부모가 직접 표고버섯을 키우고 관찰일기를 작성했으며 이때 수확한 표고버섯을 이용해 요리 공모전을 진행했다. 총 31명의 가정이 참여해 표고버섯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심사는 지난 17일에 개최된 상반기 운영위원회에서 진행됐다. 주제 부합성, 독창성, 어린이급식소 활용 가능성을 심사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을 선정했다.

그 결과 용산어린이집 학부모 김세은 씨와 이수호(들깨표고버섯탕)군이 대상을 수상했다. 선정된 레시피는 센터가 제공하는 식단표에 메뉴로 반영될 예정이다.

박영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장흥군 어린이가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및 교육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센터 등록 시설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중·서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