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터넷 대란이나 ‘트로이목마 주의보’ 등을 계기로 개인 PC에 대한 보안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KT메가패스의 ‘키보드 입력정보 암호화’ 서비스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백신, 개인방화벽은 네트워크 상에서의 보안만을 제공하고 키보드해킹툴/변종툴에는 속수무책이며, 정보 입력 단계(키보드 입력 단계)의 원천적인 보안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KT는 ‘키보드 입력 정보 암호화’가 개인이 자신의 PC에서 인터넷을 통해 입력하는 모든 정보를 암호화하여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을 초고속인터넷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여 현재 초고속인터넷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서비스 중이라고 밝혔다.

‘키보드 입력정보 암호화’란 PC에서 사용자가 입력하는 모든 키보드 데이터(아이디, 패스워드, 계좌번호, 카드번호, 주민등록번호 등)를 실시간으로 암호 및 복호화해 각종 해킹 프로그램으로부터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서비스로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이용하는 웹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사이버증권거래때 이용하는 HTS 프로그램에서도 적용이 가능하다.

KT는 개인의 인터넷 보안 마인드 확산을 위해 현재 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메가패스 홈페이지(www.megapass.net)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