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시장 교통 완화 청사 증축공사 등 영암군 올 하반기 투·융자사업 확정

전남 영암군은 예산편성 전 사업의 필요성, 사업 계획의 타당성 등에 대해 지방재정법에 근거한 지방재정 투융자사업 심사위원회를 개최, 10억원 이상 30억원 미만의 신규투자 4개 사업 84억원을 최근 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사업은 우선 체육시설 보완공사의 경우 적정사업으로 의결하고 2007년 국비를 포함해 16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또 5일시장 도시계획 도로개설 사업에 29억원을 투자해 혼잡한 교통 소통과 시장 기능을 회복,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정사업으로 의결했다.
영암읍 터미널 앞 로터리 정비사업은 16억원을 투자해 사거리 교통체계를 신호체계에서 로터리 체계로 변경하고 분수대를 설치, 지역주민의 정서함양과 관광영암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로 했다.
현 청사 증축공사는 사업비 23억원을 들여 좁은 청사를 확장해 군의회 사무공간 확충 및 효율적인 사무실 재배치로 근무 여건을 점차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군 지방재정 투·융자사업 심사위원회는 앞으로 중복 및 과잉투자 여부, 객관성, 공정성, 재원조달 가능성, 주민요구 등을 고려해 사업의 계획성 및 타당성 등을 적극 검토 심사함으로써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이 투자되도록 할 예정이다.
영암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