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와글와글>‘아내 폭행’ 파문, 베트남 분노 확산

베트남 이주여성 아내를 3시간 가량 무차별 폭행한 남편에 대한 사회적 분노가 거세게 일고 있다. 온라인상에서는 남편에 대한 거센 비판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 사건을 모든 이주여성에게 일반화시키면 안된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늘고 있다.

전남 영암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7일 특수상해와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 등 혐의로 A(36)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4일 오후 9시부터 3시간 동안 전남 영암군 자신의 집에서 베트남 출신 아내 B(30)씨를 주먹과 발, 소주병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B씨 지인의 신고로 출동해 B씨와 아들을 분리하고 병원 치료를 받도록 조치했다.

앞서 결혼이주여성의 폭행 영상이 공개된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베트남 부인을 상대로 무차별 폭행을 저지른 남편을 엄벌에 처해달라는 국민청원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한 청원자는 8일 청원글에서 “이주여성을 폭행하는 장면을 봤는데 있을 수도 없는 일이고 있어서도 안 될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청원자 역시 “결혼이주민들이 한국어를 잘 모르고 한국 법을 잘 모른다는 이유로 유사한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ktys****’는 “실제 영상을 보니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낯선 나라에 남편만보고 온 여인에게 어떻게 그럴 수 있냐”며 “이번 사건이 한국에 큰 해악이 될까 안타깝다”고 말했다.

‘hjh0****’는 “저런 이유로 부인을 때렸다면 저건 그냥 부인을 화풀이 대상으로 밖에 생각하지 않은 것이다”며 “그 이유가 뭐가 됐던 수만가지 이유를 만들어 또 팰 사람이다. 저런 인간은 결혼도 하지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다란 기자 kd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