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엘병원 최범채 원장은 하버드 의대(MGH) 불임클리닉 생식면역학 교수인 데보라 엔터슨 박사 (Dr. Deborah Andoerson)를 초청해 21일∼28일까지 불임 및 습관성유산을 논의하고, 이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한편 조선대병원 산부인과에서는 이번 강연에서 ‘생식과 수정에 있어서 사이토카인(Cytokine)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미국 학술 강연회을 가진다.
강연은 조선대병원 산부인과 한세준교수가 대표로 나서 국내 여러 기초의학자들과 참석자들간의 자유로운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강연은 시엘병원이 후원하고 조선대병원 산부인과가 주최한다.

‘원푸드 다이어트’요요현상 유발
살을 빼기 위해 한가지 음식만 집중적으로 먹는 ‘원푸드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많다.
육류 등 기름진 음식만 실컷 먹는 황제다이어트에서 포도만 먹는 포도다이어트, 고구마다이어트, 사과다이어트 등이 대표적이다.
이 중 탄수화물 섭취를 극도로 제한하는 황제다이어트는 인체의 근육을 분해하고 간과 신장을 과도하게 운동시켜 위험하며, 동맥경화의 위험도 높다. 원푸드다이어트의 원리는 한가지 음식만 계속 먹어 모자란 영양소를 체조직분해를 통해 얻는 것이지만,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다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이 일어나기 쉽다.
때문에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세끼를 일정한 시간에 먹되, 양을 평소의 20% 가량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식사를 거르면 인체가 열량을 소비하지 않는 방향으로 적응하므로 오히려 살이 찔 수 있다. 식사시 한번에 20번 이상 씹으면 필수영양소가 완전히 섭취돼 포만감을 느끼므로 과식을 피할 수 있다.

하이힐, 허리 건강에 안좋아
여성들이 즐겨 신는 하이힐은 허리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 하이힐을 신으면 신체 뒤쪽이 들려 허리근육과 골반을 긴장시킴으로써 요통과 골반통 원인이 된다. 특히 굽이 6㎝가 넘으면 디스크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반대로 굽이 없는 구두도 다리근육을 당기고 발가락을 죄기 때문에 역시 좋지 않다. 신발 앞모양은 발과 비슷한 곡선형이 좋으며, 안정성과 탄력성을 갖춰야 하고, 뒷굽이 앞굽보다 1㎝ 정도 높은 신발이 이상적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