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스마트미디어인재개발원, IT 뉴스레터 ‘세미콜론’ 창간호 발행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 방법 등 담겨
광주 스마트미디어인재개발원, IT 뉴스레터 ‘세미콜론’ 창간호 발행
광주광역시에 있는 IT/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 (사)스마트미디어인재개발원은 4차산업혁명과 한국판 뉴딜정책에 대비해 지역사회의 인재양성과 정보공유를 위한 IT 뉴스레터 ‘세미콜론(SEMICOLON)’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미콜론’은 소프트웨어 코딩에서 명령문의 마침표를 나타내는 기호를 뜻하며, 이번 창간호에서 (사)스마트미디어인재개발원의 주요이슈, 협약기업탐방, 빅데이터, 인공지능 프로젝트 소개, 4차산업혁명의 이해를 위한 연재학습 내용 등 게재됐다.

이번 창간호 주요 이슈로 다뤄진 ‘온라인미러링 시스템’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교육방법이 담겨있다.

온라인미러링 시스템은 집과 강의실 간 쌍방향 실시간 교육서비스 플랫폼이다. 개발원의 교육 매니저와 전문강사 및 실습 조교 3인이 지원시스템을 운영하여 원격접속한 교육생들의 실습지도와 문제 발생 시 즉시 해결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교육방법으로,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필요한 공유와 공감의 능력을 갖추는 시스템이다.

차준섭 스마트미디어인재개발원장은 “4차산업혁명으로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IT/SW의 정보와 인재양성 현황을 공유하고, 코로나 19로 인해 만들어진 마음의 벽을 소프트웨어로 허물고 공유 공감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뉴스레터를 발간하였으며,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소프트웨어 인력양성 허브로 발돋움을 하고자 하는 스마트미디어인재개발원을 관심 있게 지켜 봐달라”고 말했다.

향후 (사)스마트미디어인재개발원의 뉴스레터는 홈페이지의 메뉴-기관소개-월간 세미콜론을 클릭하면 누구든지 찾아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