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중·고교 연합학생회 온라인 협의회 개최

전남 진도교육지원청은 최근 지역내 중·고등학교 연합학생회(보배리더스)를 대상으로 ‘연합학생회 회장단 온라인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민주시민교육과 더불어 학생자치가 강조되는 상황에 발맞추어 진행된 이번 협의회는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며 평가까지 운영하는 학생자치 문화 형성을 위한 것이다.

특히 ‘전남교육청 영사회의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 이번 협의회는 ‘학교별 학급 자치,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 ‘코로나19 상황에서 학력 향상 방안’, ‘학생이 주체가 되는 생활 방역 방안’등 주제별로 진행됐다.

조도고 김수연(2학년) 학생회장은 학생회 주관으로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며 구체적으로는 ‘손소독제 만들기’, ‘등교 맞이할 때 손소독제 뿌려주기’ 등 학생회가 주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또한 추가 안건으로 연합 학생회가 주관으로 금주 및 금연을 위한 홍보 영상 및 포스터 만들기 등도 제안해 주어 연합학생회 추진 사업으로 결정했다.

이문포 진도교육장은 “연합학생회가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경험을 통해 진도 관내 학생회가 주체적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이를 위해 교육청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진도/하강수 기자 hg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