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오는 5일까지 행정복지센터서 접수

장성군은 오는 5일까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장성군청 전경.

전남 장성군은 올해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사업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되며, 군은 오는 5일까지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사업 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인 주민으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이면서 재산이 3억원 미만이어야 한다. 65세 미만은 주 30시간, 65세 이상은 주 25시간 이내로 근무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청년일자리사업(5개 분야, 6명) ▲관광자원 및 마을가꾸기 사업(10개 분야, 39명)이다. 선발된 인력은 국가암관리 업무 지원과 황룡강 관리, 장성근린공원 관리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임금은 시간 당 8천 729원이다. 교통비 및 간식비 5천원과 주차 등 연차수당이 별도로 지급되며, 4대 보험도 의무 가입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서와 건강보험증 사본, 금융거래정보제공동의서 등을 갖춰 해당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지역의 특성과 자율성을 반영한 일자리 창출로, 민생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있어 매우 긍정적이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장성/박문수 기자 pm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