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매표소 신축
5월 완공 예정…방문객 편의 증대

장흥군이 지역 내 대표 산림휴양 관광지인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의 매표소를 신축중에 있다. 사진은 현재 공사중인 매표소. /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은 지역 내 대표 산림휴양 관광지인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의 매표소를 신축 한다고 9일 밝혔다.

장흥군에 따르면 방문객 접근성을 강화하고, 보다 안전한 매표를 위해 현재 우드랜드 주차장 건너편 임올대 광장 일원에 공사 중에 있다. 우드랜드 주변 목재산업지원센터 및 임올대, 억불대와 조화를 이루기 위해 개량 한옥(93.96㎡) 형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매표소 본 건물과 더불어 방문객 안전을 위한 차량 차단기 1개소, 무단출입을 방지하기 위한 한식 담장(8m)을 설치할 예정이다. 기존 매표소 건물은 숲 해설,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우드랜드 매표 후 임올대와 억불대를 거쳐 가는 동선을 설계하여 장흥군 홍보관으로 활용 중인 임올대와 목공예 공방과 편백나무 관련 업체가 입주 중인 억불대의 활성화를 도모활 계획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우드랜드는 2009년 7월 개관 후 610만여 명이 다녀간 장흥 대표 관광지이다”며 “이번 매표소 신축을 통해 코로나19 종식 후 우드랜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락한 힐링 장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중·서부취재본부/김영창 기자 seo@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