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남뉴스 목포
전남농협 ‘풍광수토’ 명가명품 대상

전남농협 ‘풍광수토’ 명가명품 대상
지역명품브랜드부문 2년 연속 수상

전남농협 명가명품대상
농협 대표 쌀 브랜드인 풍광수토가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관하는‘2021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지역명품 브랜드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전남농협 제공

농협전남지역본부는 전라남도 쌀 대표 공동브랜드인 풍광수토가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관하는‘2021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지역명품 브랜드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전남쌀 공동브랜드 ‘풍광수토’는 남녘의 신선한 바닷 바람(風), 풍성한 햇볕(光), 깨끗하고 맑은 물(水), 오염되지 않은 기름진 흙(土)에서 재배한 전라남도 농협 대표브랜드다. 더 건강하고 밥맛이 더 우수한 품질 좋은 쌀로 보답하기 위해 개발됐다.

‘풍광수토’는 1994년 도 단위 쌀 광역브랜드를 전국 최초로 도입하고, 현재까지 전국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높여 오고 있다. 2017년 ‘신동진’ 단일 품종으로 시작해 2020년에는 전남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전남지역에 최적화되고 밥맛이 좋은 품종인 ‘새청무’를 추가해 소비자 입맛에 다가가기 위해 달려가고 있다.

또 ‘풍광수토’ 관리위원회, 실무자협의회를 구성하고 6가지 생산기준과 수분함량 14.6~15.5% 기준, 단백질함량 ‘우’ 이상, 쌀 등급 ‘상’ 이상 등 품질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포장재 규격 및 디자인 등 철저한 규약 준수로 전남쌀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박서홍 농협전남지역 본부장은 “엄격한 생산·품질관리 기준을 준수한 고품질 쌀 생산을 약속드린다”며 “청정전남에서 생산된 쌀 대표브랜드 ‘풍광수토’를 많이 사랑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은 대한민국명가명품 대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소비자에게 소비 이상의 만족감과 행복감을 주는 제품이나 기업을 발굴·시상한다. 소비자전문가 및 기업연구소 1차 심사와 한국명가명품연구소 2차 심사를 통해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최종 선정한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