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친환경농업 활성화 대책 마련
친환경인증 품목·발굴

영광군은 지난 26일 군 관련 부서, 영광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 품목별 대표 친환경농업인들과 함께 친환경농업 활성화 대책 회의를 진행했다. /영광군 제공

전남 영광군은 지난 26일 군 관련 부서, 영광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 품목별 대표 친환경농업인들과 함께 친환경농업 활성화 대책 회의를 농업인회관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친환경농업의 정책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영광군의 친환경농업의 취약한 부분과 보완해 나가야 할 점을 중점적으로 다양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재 영광군의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은 2천 341㏊이며, 이 중 81.4%에 해당하는 1천 906㏊가 친환경 벼 면적으로 벼 이외의 타 품목의 인증면적 확대가 절실한 실정이다.

또 재배 매뉴얼 부족, 생산비 과다, 판로 확보 어려움 등의 문제로 농업인들은 친환경농업을 주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영광군에서는 올해 친환경농산물 벼 이외 품목을 30㏊이상 확대하고, 대표 친환경인증 품목을 발굴해 집중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관련 지원사업 발굴 및 관련 부처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친환경농업 생산·유통기반을 조성하고 맞춤형 친환경 재배농법을 보급하는 등 친환경농산물의 ‘생산-유통-교육’분야별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영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런 회의를 통해 각 분야의 친환경농업인들의 의견을 청취, 군의 친환경농업이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정책을 펼치겠다”며 “소비자의 신뢰 제고를 위해 친환경농산물의 안전성 강화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