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철도공사, 15일 인문학 강의
‘풀꽃 시인’ 나태주 시인 초청
 

광주도시철도공사(이하 공사)는 15일 오후 3시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본사에서 ‘풀꽃 시인’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을 초청, ‘갑자기 당신에게 다가간 시 한편’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공사 독서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지는 이번 강의에서 전통적 서정성으로 깊은 울림을 안겨주는 나태주 시인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시에 접근하는 방법을 배워보며 시를 삶의 일부로 받아들이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을 수행, 올 한해 다양한 시민참여 강좌를 펼친다. 이번 강의에 이어 오는 22일 류제경 前 고흥교육장, 9월에는 곽명숙 여행작가와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 10월에는 이효재 한복디자이너가 각각 역사·여행·인문학 등의 주제로 특별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독서아카데미 강좌 연간 계획은 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공사 인재개발원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진보 광주도시철도공사 사장은“독서아카데미 인문학 강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시인의 감수성을 접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며 “시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 보다 발전하는 지역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