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개시
75종 민원서류 발급서비스 제공

함평군이 군민들의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함평군청 민원봉사실 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날부터 365일 24시간 운영한다. /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이 군민들의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함평군청 민원봉사실 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날부터 365일 24시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평일 방문이 어려웠던 직장인, 맞벌이부부, 학생 등 민원인들의 불편함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함평군청 민원봉사실 이외에 함평읍·손불면·월야면사무소에 각각 설치해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기존처럼 평일 시간대에만 이용이 가능하므로 주말과 야간엔 함평군청 민원봉사실 무인민원발급창구로 방문해야 한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선 신분증 없이 지문(오른쪽 무인) 확인을 통해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자동차등록원부, 가족관계증명서, 농지원부 등 75종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음성안내 시스템, 점자 키패드, 화면 확대, 이어폰 소켓 등의 편의기능도 포함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무인민원발급기의 24시간 운영으로 늦은 시간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각종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어 민원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