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사이트

대학·학과별 정보·배치기준표 제공, 온라인 진학상담
내신성적 산출, 수능점수로 지원가능대학 예측도
수시모집 등 변수대비해 대입모의 지원 서비스도

수능시험이 끝난 후 수험생은 물론 학부모들이 입시전쟁의 ‘제2라운드’에 돌입했다. 내 성적으로 어느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지, 정확한 내신 성적의 위치는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없을까?
수능시험이 끝나면 한시름 덜 것 같았지만 수시·정시 전형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지원대학과 학과 선택, 논술 등 또다른 관문이 줄줄이 기다리고 있다. 더욱이 이번 수능 후 가채점 결과를 두고 혼선이 야기되고 있어 어느해보다 어려운 입시전쟁을 치를 것으로 보인다. 수시 및 정시전형과정에서 영역별 등급제 등 대학별·학과별 전형 절차도 여간 복잡하다. 뿐만 아니라 신입생 모집에 관한 전형방법과 정원 변화도 심해 원하는 대학의 입시요강을 미리미리 체크할 필요가 있다.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을 직접 가보기도 힘든 노릇. 그렇다면 인터넷을 통한 정보수집이 가장 효과적이다. 그동안 수능 대비 교육을 해왔던 사이트들도 시험이 끝나자마자 일제히 채점과 대입 안내 등 부가서비스 위주로 전환하고 있다.

◇입시 사이트
수능이 끝나면서 입시 상담 전문 사이트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기본적인 입시 정보는 무료로 제공하되 사이버 진학상담도 벌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내 점수로 갈 수 있는 대학도 짐작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기 포털업체인 다음(www.daum.net)은 입시 및 미리가 본 대학 등 특집코너를 마련, 서비스에 들어갔다. 다음은 수능 채점 및 각 대학이 반영하는 방식에 따라 내신성적을 개별적으로 산출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수험생 자신이 받은 수능 점수를 바탕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도 미리 알아 볼 수 있다. 모의 원서접수도 가능하며 1:1 온라인 입시상담도 해준다.

입시 포털 사이트 다솜씨스쿨(www.cschool.net)은 2003년도 입시 정보와 각 대학의 모집 요강을 다루고 있다. 입시상담은 물론 논술정보와 대학 소개, 사이버 대학정보박람회 등의 정보를 무료 제공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대학 자료를 요청하면 대학 담당자로부터 자료를 직접 이메일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대성학원 온라인 사이트인 디지털대성(www.ds.co.kr)은 대학입시정보를 제공하고 대입상담실을 운영한다. 수능 점수계산 서비스와 온라인 배치 기준표 등의 서비스도 실시한다. 특히 논술 및 면접지도와 함께 올해 각 대학의 입시요강 등을 수록하고 있다.

한편, 인터넷 교육사이트 메가스쿨(www.megaschool.co.kr)은 수능 백분율, 최근 몇년 동안의 입시 결과와 수시입학 등의 변수를 고려한 시뮬레이션 서비스 ‘대입모의 지원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대학의 경쟁률과 합격 가능성을 미리 예측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위즈북스(www.wizbooks.net)는 면접과 논술시험 전문 대비 사이트.
문학동네 등 출판사와 제휴해 구술시험과 논술시험에 대비하는 실전강좌를 준비해 두고 있다. 과목별 상담실을 운영하던 이 사이트는 수능 이후에는 유명 학원강사들로 편성된 상담팀에 온라인으로 입시관련 질문을 하고 웹상에서 답변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밖에 고유니버스티(www.gouniversity.co.kr)는 수시·정시, 교차지원에 관한 정보와 논술과 면접요령 등을 싣고 있다. 2년제 대학 정보나 점수로 대학찾기, ARS전화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마이스쿨(www.myschool.co.kr)은 최근 수능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미리 알아보는 배치기준 점수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진학 전문정보를 수록하고 있는 진학사(www.jinhak.com)는 대학모집요강이나 진로정보, 성적검색, 진학광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에듀토피아닷컴(www.edutopia.com)도 지원가능 대학 안내와 내신성적 자동산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사이트와 서비스

▲다음www.daum.net 입시 및 미리가 본 대학
▲씨스쿨www.cschool.net 입시 정보, 각 대학 모집요강
▲마이스쿨 www.myschool.co.kr 배치 기준 점수, 1:1 상담
▲에듀토피아 www.edutopia.com 지원 가능 대학, 내신 자동 산출
▲위즈북스 www.wizbooks.net 면접·논술시험 전문
▲디지털대성 www.ds.co.kr 수능점수 자동 계산, 배치 기준표
▲메가스쿨 www.megaschool.co.kr 대학 경쟁율, 합격 예측 시뮬레이션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