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눈밭 `씽∼씽‘

-설원의 낭만…동심 살아나는 겨울 스포츠
-누구나 쉽게 탈 수 있고 부상위험도 없어
-주말 대부분 개장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

하얗게 눈 덮인 언덕에 일렬로 늘어선 사람들이 일제히 함성을 지르며 언덕을 미끄러져 내려간다. 아이들의 성화에 못 이겨 함께 나선 부모들이 더 즐거워한다. 아이들은 색다른 모험에서 짜릿한 재미를 맛보고, 어른들은 어릴 적 즐겨 타던 눈썰매의 추억이 새로워 더 재밌다. 동심으로 돌아간 연인들의 웃음소리도 눈밭을 채운다. 스키처럼 그럴싸하지는 못하지만 가장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겨울 가족레포츠가 바로 눈썰매. 특별한 기술을 익힐 필요도 없고 부상위험도 적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겨울추위가 예년에 비해 빨리 찾아오면서 지난 5일 순천 월등관광농원 눈썰매장을 시작으로 광주전남지역 대부분 눈썰매장이 이번 주말과 다음주말을 전후해 개장에 들어간다.

◇광주 패밀리랜드
호남최대길이의 슬로프를 자랑하는 광주 패밀리랜드 눈썰매장은 오는 21일 개장한다. 성인용 175m와 유아용 50m 두 개의 슬로프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놀이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이곳의 최고 장점. 특히 개장과 함께 크리스마스와 신년 이벤트가 어우러지면서 하루해가 짧게만 느껴지는 곳이다. 오후에는 스키교실이 열려 10일 과정의 강습도 받을 수 있다. 연락처 (062)571-8278. 인터넷 홈페이지(http://fl.kumho.co.kr)에서 미리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확인하는 게 좋다.
◇장성 대화레저관광농원
지난 95년 전남지역 최초로 세워진 장성 대화레저관광농원 눈썰매장은 최북단에 자리해 있어 3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15일 개장한다.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접근이 용이하며 개장이래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운영되고 있다.
좀더 신나게 눈썰매장을 이용하는 방법은 캠프에 참여하는 것. 눈썰매와 함께 점심식사가 제공되며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관람도 가능하다. 또 농원에서 사육중인 새, 멧돼지, 토끼 등 동물들의 생태학습도 가능하다. 캠프에 참여하려면 입장료 외에 8천원이 추가된다. 서해안고속도로 영광IC를 이용하거나, 호남고속도로 장성IC에서 상무대 방향으로 진행하면 된다. 연락처 (061)393-0303.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dwresort.co.kr 참고.
이용요금은 성인 8천원, 어린이 7천원, 20인 이상 단체는 2천원씩 할인된다. 셔틀버스를 운영하지 않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해야 한다.
◇순천 월등관광농원
순천 월등관광농원 눈썰매장은 지난 5일 개장해 운영중이다. 다른 곳과 달리 눈썰매장이 감, 복숭아, 사과, 배 등 과수원에 둘러싸여 있어 분위기가 특이하다. 슬로프 각도가 낮아 어린이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며 바이킹 등 놀이시설도 갖추고 있다. 가족댄스경연대회, 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9동의 방갈로를 갖추고 있어 숙박도 가능하다. 초등학교 겨울방학이 시작되면 순천시내를 경유하는 무료셔틀버스 2대가 운행을 시작한다. 호남고속도로 서순천IC를 빠져나와 구례방향으로 진행, 학구삼거리에서 좌회전해 들어오면 된다. 연락처 (061)754-7272.
◇곡성 눈썰매장
오는 20일 개장을 앞두고 슬로프 정비가 한창인 곡성 눈썰매장은 평평한 눈잔디밭이 있어 부모가 직접 썰매를 끌어주며 색다른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곳이다. 120m 성인용 슬로프는 확 트인 전망을 자랑하며 영화감상과 대형 노래방이 무료로 제공된다. 호남고속도로 곡성IC에서 5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입장료는 성인 8천원, 어린이 7천원. 단체는 1천원이 할인되며 점심식사를 무료로 제공. 눈썰매를 탄 뒤에는 인근 녹차찜질방에 들러 온가족이 함께 뜨끈한 물속에 얼었던 몸을 녹일 수 있다. 연락처 (061)362-7122.
◇화순 백아산 관광목장
화순 백아산 관광목장 눈썰매장은 오는 14일 개장한다. 튜브에 바람을 불어넣어 만든 눈썰매는 쿠션작용에 의해 서로 부딪쳐도 다칠 염려가 없다. 또 썰매 리프트가 있어 썰매를 끌고 힘들여 오를 필요도 없다. 썰매장 정상까지 걷는 길도 비닐하우스 터널로 만들어졌으며 부드러운 인조잔디가 깔끔한 느낌을 준다. 성인용 130m 슬로프는 속도제어를 위해 중간에 평평한 면을 만들었으며 하단부 길이도 넉넉해 뒤따라오는 사람과 충돌한 염려도 없다.
썰매장 한켠에서 투호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대형식당과 저렴한 모텔을 갖춰 하룻밤 묵을 수도 있다. 호남고속도로 옥과IC를 빠져나와 오산·화순 방면으로 12km 진행. 화순온천, 백아산 휴양림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연락처 (061)373-8080∼1.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